수협소식

굴수협, 초매식 축하쌀 나눔

  • 2022-11-02
  • Hit : 620

쌀.jpeg

 

굴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지홍태)은 26일 2022년 생굴 초매식에서 받은 축하 쌀 화환-쌀(10㎏) 33포(100만원 상당)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용남면사무소에 기탁했다.

통영의 대표 수산물을 취급하는 굴수협은 ‘수산업 경쟁력 향상 및 활기찬 새어촌 발전’이라는 목표하에 어촌의 사업 및 금융 중점기관으로서 지역의 크고 작은 각종 사업과 행사에 발 벗고 나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생굴 초매식에 들어온 축하 화환 쌀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자 뜻을 모아 용남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지홍태 조합장은 “경기 불황의 위기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즈음 이번 나눔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 굴수협도 어업인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역민에게 다가가는 조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철규 용남면장은 “조합원을 소중히 여기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온정의 손길을 베풀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초매식의 활기찬 기운이 나눔이라는 소중한 뜻에 담겨 올 한해도 굴 대박 풍작을 기원한다. 기탁하신 쌀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저소득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통영 굴수협은 어업인이 생산한 신선한 굴을 위탁판매를 통해 안정적인 공급에 주력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한 판로확보로 우수한 중도매인 선정, 조합원 및 출자금 관리, 어업인 지도교육 등 싱싱한 굴을 신속하게 소비자에게 유통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판매가격 안정화와 어입인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출처 : 한산신문(http://www.hansa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