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소식지

수산물(굴) 수출확대를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 2021-09-16
  • Hit : 263

수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지난 2021915() 오후 3시 우리수협 중회의실에서 수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현장간담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회의는 해양수산부 주재로 해양수산부 수출가공진흥과 김성희 과장을 비롯하여 경상남도·통영시 유관부서 담당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구자성 부장, 굴수협 지홍태 조합장, 장경일 상임이사 및 김동명 수석이사, ()한국굴가공협회 장욱 회장을 비롯한 굴 수출업체 9개소 대표들이 참석하였습니다.

금번 회의는 해양수산부 김성희 과장 주재로 수산물 수출현황 및 전망 설명, 2021년 하반기 수출지원 및 22년 수출지원방향 보고와 함께 수출업계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로는 개정된 근로기준법, 최저임금제, 생산작업자 노령화, 해운사 운임 상승 및 선적문제, 산업자동화 추진, 일본원전오염수 해양방류 대비책 마련, 굴의 부가가치를 높을 수 있는 방안 마련 등 당면한 여러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수렴이 있었습니다.

각 업체 대표들이 제시한 의견과 관련하여 정부에서 현재 시행하고 있는 방안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현장의견을 반영한 추가 지원 등을 통해 수출을 견인코자 하는 의지를 피력하는 한편 현장에서도 협심하여 의지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