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소식지

수산부산물 재활용 촉진법 제정 관련 국회방문

  • 2021-07-01
  • Hit : 795

첨부파일

 2021.06.29일 본회의를 통과한 수산부산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제정안)과 관련하여 함께 머리를 맞댄 주철현 국회의원님과 정점식 국회의원님께서 공동으로 법안 제정 과정과 기대효과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께 설명드리는 기자회견을 2021.06.30일(수) 대한민국 국회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영호남 수산인들의 최대 숙원 과제인 수산부산물 처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의원이 각각 대표발의한 제정안은 상임위 심사과정에서 보다 합리적인 대안으로 정비되었고 많은 의원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으며 본회의까지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두 의원은 법률안 처리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해양수산부, 환경부를 비롯한 부처 공무원들과 수산부산물 처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영호남 어민분들 모두가 힘을 모아 주셨기에 법률안 제정이 가능하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농어가 소득증진과 복지 향상, 농수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제도 발굴을 위한 일에 누구보다 앞장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법률이 시행되면 수산인 부담 경감과 악취 해결, 그리고 연안 환경정비 등 어촌 주민들의 경제·사회적 피해가 확실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우리수협에서도 지홍태 조합장님과 장경일 상임이사님 굴수협 임원을 비롯하여 조합원과 직원들이 공동기자회견에 참석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함께 기쁨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습니다.